Title: 오늘의 작업 정리
오늘 한 일:
- Null Reference 대비를 위한 코드 수정:
- GetComponent에서 TryGetComponent로 수정하여 인터랙션 아이템 정보를 가져오도록 했습니다.
- 플레이어 사용 아이템 고유 효과 수정:
- 아이템 고유 효과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찾아서 수정했습니다.
- 문제점: 던졌을 때 바닥에 부딪히는 부분을 정의한 메서드의 조건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 원인: LayerMask를 필드로 정의해서 Ground Layer를 가진 바닥의 레이어랑 비교하는 코드에서 LayerMask가 인수형을 내포하고 있어서 작동하지 않음.
- 인터랙션 후 아이템 정보 인벤토리 전송 및 프리팹 삭제:
- 아이템 정보를 인벤토리로 보내고, 프리팹을 삭제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 앞으로 추가될 기능이나 수정될 기능들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작업하면서 고민하고 해결한 점:
- TryGetComponent는 평소에 잘 사용해보지 않아서 자료를 찾아보며 작성했습니다. 이 코드는 bool을 반환하여 조건문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 플레이어 사용 아이템이 작동하지 않은 이유를 찾으면서 조건문과 LayerMask의 역할을 다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인터랙션 후 아이템 정보를 처리하면서 향후 기능 추가 및 수정 사항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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