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호작용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 아이템 기능이 존재하는 아이템이라면 장착해서 기능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기
-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만들기
플레이어 기능 중 상호작용은 저희가 만드는 게임에서 나름대로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퍼즐을 통해 결과를 구현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InputAction 에 상호작용 키를 설정하고 화면 가운데에서 발사 되는 레이에 적중되고 키 입력을 기준으로 해당 오브젝트에 설정 해놓은 인터페이스 가 있다면 결과로써의 기능을 호출하게 끔 작성했습니다.
- 고민했던 점
본래 계획이라면 상호작용에 해당되는 상태를 만들어서 상호작용 일체를 해당상태에서 처리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매번 상호작용상태로 넘어가면 플레이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소비시키는 것 같아서 일반적인 상호작용은 상태에서 안들어가는 걸로 처리하고 퍼즐에 마지막 부분이나 중요한단계로 넘어가는 부분은 상태를 이용할려고 합니다
2. 아이템 기능이 존재하는 아이템이라면 장착해서 기능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기
아직 구현 중... ...
- 고민하는 부분
현재 아이템 타입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과 투척하는 아이템이 있는데 문제는 아이템 타입에 따라 캐릭터가 취할 동작이 달라지고 투척 아이템인 경우에는 던지는 부분과 궤도를 보여줘야하는 부분까지 구현 해야한다고 생각 들어 틀을 만들었고 세세하게는 어떤식으로 구현할지는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오늘은 짧게 마무리하고 하던 작업이 끝나면 좀 더 자세히 기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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