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오늘의 작업 -6-

human-Novice 2024. 12. 17. 21:01
  • 오늘 실행한 작업
  1. 아이템 장착 
  2. 아이템 사용 확인

  • 오늘의 고민 
  1. 아이템 장착은 앞선 강의내용을 참고하여 장착아이템용 카메라를 만들었지만 작업도중 랜더러모드의 차이로 인하여 인스펙터의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해당 내용을 찾아 봐야 했습니다.
  2. 아이템 장착시 위치를 고려해야 했습니다 저희 게임의 기본 기능으로 손전등이 있는데 손전등위치가 본래는 오른손 방향에 있었기때문에 고민하다가 카메라 위치와 손전등을 동일하는것으로 장착아이템과 기본기능을 따로 분리했습니다.
  3. 아이템 사용 부분에서는 카메라기능과 리지드바디를 해주는 부분에서 비어있다는 오류를 발견했지만 상속 클래스에서 버쥬얼과 오버라이드를 안해줘서 생긴 문제로 코드 수정후 해결했습니다
  4. 투사체형 아이템이었는데 발사시 플레이어와 충돌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 세팅으로 플레이어와 장비 아이템, 그리고 일반 아이템을 레이어 충돌에서 제외하는것으로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