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최종 프로젝트 기획

human-Novice 2024. 11. 29. 20:37

오늘은 그 동안 최종 프로젝트 기획과 작업 진도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귀신(몬스터)를 구현과 아이템입니다.

우선적으로 비교적 시간이 많이 들것 같은 귀신 구현 먼저 시작 했습니다.

  1. 게임이 돌아가는 필요한 기능요소를 필수 구현으로 정의하고 첫번째로 작업
  2. 기본 기능에 디테일을 추가하는 기능을 추가구현 요소로 정의하고 두번째로 작업
  3. 마지막으로 시각적인 요소 등 게임을 꾸미는 기능을 최후 순위 구현 요소로 정의

작업 시작 후 문제점?

  • 귀신은 유한상태머신을 이용해서 만들었고 각각의 상태에 행동에 대한 구현 코드가 있기 때문에 기본요소로 생각을 했었는데 귀신의 종류를 귀신스크립트에서 상속 받아 자식 클래스로 구현하다 보니 공격 상태 스크립트가 개별화 된 패턴처럼 활용이 되어서 처음부터 공격 패턴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 패턴에 대해 생각을 하다 보니 귀신의 모션을 보고 조절 할 문제가 생겨서 추가 구현으로 빼놓은 애니메이션구현까지 같이 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에서도 그랬지만 왠지 순서를 정하고 순서대로 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동시에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