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 동안 최종 프로젝트 기획과 작업 진도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귀신(몬스터)를 구현과 아이템입니다.
우선적으로 비교적 시간이 많이 들것 같은 귀신 구현 먼저 시작 했습니다.
- 게임이 돌아가는 필요한 기능요소를 필수 구현으로 정의하고 첫번째로 작업
- 기본 기능에 디테일을 추가하는 기능을 추가구현 요소로 정의하고 두번째로 작업
- 마지막으로 시각적인 요소 등 게임을 꾸미는 기능을 최후 순위 구현 요소로 정의
작업 시작 후 문제점?
- 귀신은 유한상태머신을 이용해서 만들었고 각각의 상태에 행동에 대한 구현 코드가 있기 때문에 기본요소로 생각을 했었는데 귀신의 종류를 귀신스크립트에서 상속 받아 자식 클래스로 구현하다 보니 공격 상태 스크립트가 개별화 된 패턴처럼 활용이 되어서 처음부터 공격 패턴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 패턴에 대해 생각을 하다 보니 귀신의 모션을 보고 조절 할 문제가 생겨서 추가 구현으로 빼놓은 애니메이션구현까지 같이 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에서도 그랬지만 왠지 순서를 정하고 순서대로 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동시에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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