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개발의 시작 TIL(Today I Learned) 세번째 프로젝트 4일차

human-Novice 2024. 10. 11. 20:58

**필수 구현**

캐릭터 만들기 * /  

캐릭터 이동/ 이동은 키보드로 캐릭터는 마우스 방향을 볼것 * / 

타일맵 제작 / 방 만들기 // 시간이 오래걸릴듯 * / 

카메라가 캐릭터 따라가기 * /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 / 

이름 입력 시스템 구현하기  * / 완      // | UI 만들기
                                                             | 씬 구성하기

 


오늘은 필수 구현 목록 중 3가지를 클리어 했다

 

첫번째로 타일맵 제작은  예상한 대로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다. 

 

** 시간이 걸린 이유 **

구체적인 구상이 없는 상태에서 기억속 게임의 풍경을 재현할려고 했다 // 여기에서 먼저 구상해야 하는 부분이 얼마나 중요하고 시간이 걸려도 자세히 해야 하는 지 알 수 있었다.


 

두번째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에서는 애니메이션 클립은 짧은 시간에 완성 했지만 스크립트 작성에서 시간을 잡아 먹었다. 코드 구상은 머릿속에 있는데 미처 풀어내지 못하는 느낌이었다.

 

** 개선해야 할점 **

우선 코드 작성을 많이 해봐야겠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번 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들었던 생각 중 하나가 이해 했다고 생각한 부분도 순서가 바뀌니까 처음 들은것 같다는 것이었다. 개념은 이해했다고 스스로 위로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이것으로 무엇을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도 알아야 될것 같았다.

현재는 내 자신이 많이 느리다는 생각 때문에 직접 구상하고 코드를 만드는 것 보다 다른 사람 것을 참조하거나 가져오는 편이었는데 이제는 느리더라도 스스로 구상하고 작성한 코드로 게임을 움직여 봐야겠다.


 

세번째 이름 입력 시스템 구현 은 오늘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 먹은 것 중 하나이다

우선 InputFeld 기능을 이용해서 구현했는데  기능 자체가 생소한 것이었기 때문에 사용법 부터 여러 블로그나 영상을 찾아봐야 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했던 기능을 완성하더라도 나중에 다른 부분을 만들때 겹치는 부분 있다면 원만히 풀어내지 못해서 다시 만든적도 많았다. 

 

** 개선해야 할점 **

코드 작성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때 머리 한켠에 다음 작업이나 추후에 추가 될수도 있는 부분을 염두해 두어야 할것 같다

이 부분은 배우면서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